• 학회소개
  • 21세기정치학회(The 21 Century Political Science Association)는 정치학 관련 학계 및 연구기관 등에 종사하는 학자 및 전문연구가들의 학문연구와 교류를 장려하고 그들의 연구 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목적으로 결성된 정치학 관련 대표적 전국학회 중 하나이다.

    본 학회는 창립 이후 연례학술회의와 각종 특별학술회의를 매년 개최하여 국내외의 정치적 현안과 쟁점들을 다루어왔다. 이러한 학술활동의 일환으로 1987년에는 학회보인 『부산정치학회보』를 창간하여 부산을 포함한 영남지역 정치학자들의 학술활동의 결과물들을 지속적으로 게재해 왔으며, 1999년에는 새로 창립한 “21세기정치학회”의 전국적 규모와 위상에 걸맞게 『부산정치학회보』를 모태로 전국적 규모의 등재학술지인 『21세기정치학회보』를 창간하여 한국 정치학 연구의 수준을 한 단계 격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본 학회는 창립 이후 연례학술회의와 각종 특별학술회의를 매년 개최하여 국내외의 정치적 현안과 쟁점들을 다루어왔다. 이러한 학술활동의 일환으로 1987년에는 학회보인 『부산정치학회보』를 창간하여 부산을 포함한 영남지역 정치학자들의 학술활동의 결과물들을 지속적으로 게재해 왔으며, 1999년에는 새로 창립한 “21세기정치학회”의 전국적 규모와 위상에 걸맞게 『부산정치학회보』를 모태로 전국적 규모의 등재학술지인 『21세기정치학회보』를 창간하여 한국 정치학 연구의 수준을 한 단계 격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